2024학년도 CHA-SDGs 실천 특강

  • #봉사#특강
  • 전체 학생/교수/교직원
  • 전체 학년/전체 성별
  • 전체 학과
  • hena0212@cha.ac.kr
  • 031-850-9353
  • 미래관 305호
▹ 전세계적인 사회 및 경제적, 환경적 문제와 이를 해결하기 위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에 대한 이해 증진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핵심역량 지수
나의 역량 지수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나의 신청내역
  • 프로그램 일정 상태 비고
세부내용

국제사회에서는 한창 핫하지만 우리에게는 생소할 수 있는 'SDGs(지속가능발전목표)' 그것은 무엇인가!!

혹시 SDGs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작년 2학기에 CHA-SDGs 실천 특강과 공모전이 진행되었고 그에 대한 2탄으로 운영되는 프로그램입니다.

만약, 처음 들어보셨다고 해도 낙담하지마세요. 그런 학생들을 위한 추가 특강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SDGs'Sustainable Development Goals'의 약자이고, '지속가능발전목표'라고 부릅니다.

지속가능발전목표는 2015년 UN 개발정상회의에서 통과된 국제개발 아젠다입니다.

글로벌 목표로도 알려진 지속가능발전목표는 '전 세계 빈곤을 종식시키고 지구를 보호하며,  2030년까지 모든 사람들이 평화와 번영을 누릴 수 있도록 보장하기 위한 목표'입니다.

우리 뿐만 아닌 전세계 목표인 SDGs를 알아보고 이를 실제로 동아리에서 활용할 수 있는 봉사프로그램으로 만들어보는 공모전까지 준비되어있으니 모두 참여해봅시다.

(+ 공모전 참여하면 추가점수 10점도 부여됩니다. -☆)



□ CHA-SDGs 실천특강

1. 일시: 2024. 5. 1.(수) 11:00 ~ 13:00   

2. 장소: 미래관 305호

   - 간단한 간식 제공 예정

3. 특강자: 간호학과 이경현 교수

4. 특강내용: 지구와 우리를 위한 작은 실천, SDGs!

5. 혜택: 마일리지 22점

  ※ CHA-SDGs 특강과 연계된 CHA-SDGs 공모전 추가점수 10점 부여 예정

6. 신청기간: 2024. 4. 22.(월) ~ 30.(화) / H-CUBE를 통한 신청



[ 참고사항 ]

□ CHA-SDGs 사회봉사 실천 공모전

1. 공모주제

  -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중 2, 6, 10, 12~15번 중 택 1

  - 선택한 SDGs와 본교 동아리를 연계하여 사회공헌활동에 기여할 방안(프로그램) 공모

2. 대상: 재학생(개인 또는 팀)

3. 일정

  - 접수기간: 2024. 4. 29.(월) ~ 5. 14.(화)

  - 심사 및 선정: 2024. 5월 말

    ※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4. 혜택

- 장학금 지급(1등 50만원, 2등 30만원, 3등 10만원)

   ※ 참가작 중 시상에 해당하는 작품이 없을 시 시상하지 않을 수 있음

- 마일리지 12점(기본 10점, 만족도조사 추가 2점)

- 1, 2등의 경우 2024학년도에 해당 활동 진행 시 활동지원비(20만원) 지원

   ※ 활동예산(안) 검토 후 지원 예정


□ 기타사항: 사회봉사센터 인스타그램 팔로우 이벤트

사회봉사센터 비교과 프로그램(SDGs 특강 포함) 참여 후 아래 조건을 만족하면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1. 참여조건(아래 조건 모두 충족 후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에 있는 개인정보 입력)

  가. 사회봉사센터 인스타그램 팔로우(@cha._.s.c.c)

  나. 게시글 2개 좋아요 클릭

  다. 사회봉사센터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

2. 지급상품: CU 기프티콘 5,000원

3. 선정인원: 총 30명

  ※ 비교과 참여횟수가 높은 학생 우선 선정

4. 참여기간: 2024. 3. 18. ~ 6. 21.



프로그램 후기
  • 번호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운영기간 주역량 작성자 작성일
  •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마일리지 신청기간 신청현황
  • 2024학년도 CHA-SDGs 실천 특강

    ~

    22 부터
    까지

    12 명 / 50 명

    (최대 55 명 접수가능)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