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글로벌 스피치 대회 예선 참가 신청

  • hyeykwon@cha.ac.kr
  • 031-850-9003
  • 온라인 진행
2021 글로벌 스피치 대회 예선 참가 신청(※신청서와 영상 함께 제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핵심역량 지수
나의 역량 지수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나의 신청내역
  • 프로그램 일정 상태 비고
세부내용

안녕하세요. 글로벌교류센터입니다.

글로벌교류센터에서는 현재 글로벌 서포터즈 1기 학생들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서 다양한 외부 경험을 쌓기가 힘들어진 요즘, 시대를 반영한 주제를 통해 영어로 이야기를 나눔으로써 학우 여러분들의 영어 자신감 및 발표 능력 향상, 글로벌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자리를 글로벌서포터즈 1기 학생들이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학우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글로벌 스피치 대회 개최 목적 및 필요성>
글로벌 스피치 대회를 통해 차의과학대학교 학생들은 영어 자신감과 발표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한 자신의 진로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시대에 다양한 외부 경험을 쌓기 힘들어진 학생들의 상황을 반영하여 학생들에게 자신의 어학능력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여 ‘글로벌 스피치 대회’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저희 학교에는 아직 학생들의 영어 스피킹, 프레젠테이션 능력을 펼칠 수 있는 기회가 적기 때문에 이를 보완하고자 새로운 프로젝트인 글로벌 스피치 대회를 통해 학생들의 능력을 성장시킬 수 있는 기회를 만들려고 합니다.

<기대효과 및 활용>
글로벌 스피치 대회를 통해 차의과학대학교 학생들은 자신의 어학능력을 전문가에게 점검받을 수 있으며, 영어 자신감을 성장시킴과 더불어 코로나 시대와 자신의 전공을 접목시키는 주제로 준비하며 진로에 대해 자기주도적인 연구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많은 사람 앞에서의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성장한 발표 능력을 차후 기업 발표, 연구 발표 등 다양한 발표에서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스피치 대회를 시작으로 차의과학대 학생들이 본교 대회에 관심을 두게 된다면 지속적인 다양한 대회 진행이 수월해질 것이며, 여러 대회를 통해 성장한 차의과학대학 학생들이 본교 대회를 넘어선 다양한 대회에 참여하여 높은 성적을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글로벌 스피치 대회를 글로벌 교류센터에서 개최함으로써 글로벌 CHA-IN 양성 및 글로벌 역량 함양에 이바지 가능합니다.

<대회 소개>
□ 대회명: 2021 글로벌 스피치 대회
□ 발표 주제: Pick one of the issues related to COVID-19, and give your ideas about how your major can help our society. (COVID-19와 관련된 이슈 중 한 가지를 정하여 자신의 전공과 관련시켜 사회를 도울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안하시오.) (PPT 활용 가능)
□ 참가 자격: 차의과학대학교 재학생 (휴학생, 졸업생 및 졸업유예생 불가)
□ 대회 진행 과정:
- 대회 참가 신청 및 발표 스크립트(대회 신청서)와 5분 이내의 발표 영상 제출
- 예선 선발 과정 거친 후 본선 진행
- Zoom을 이용한 비대면 글로벌 스피킹 대회 진행: 참가자 발표 및 청중단의 질의응답 시간 포함
- 글로벌교류센터, 교수님을 통한 심사 진행

□ 일정별 세부 계획
- 대회 참가자 사전 수요 조사: 2021. 08. 18. ~ 2021. 08. 22. 20:00 까지
- 예선 참가 신청 및 발표 스크립트(대회 신청서)와 5분 이내의 발표 영상 제출(스크립트 신청서에 작성)
→ 기간: 2021. 08. 30. ~ 2021. 09. 05. 까지
→ 신청방법: H-CUBE 통해 신청
(※ H-CUBE로 신청시 파일 업로드 실패할 경우, hyeykwon@cha.ac.kr로 스트립트와 영상 파일 함께 이메일 첨부하여 대회 신청해주세요. - 이메일 신청시 성명/학번/학과/연락처 기입 필수)
     → 본선 진출자 선정 방식: 대회 참가 신청 시 제출한 영상과 대본을 평가하여 상위 10명 선정

     → 예선신청자(대회신청서와 영상 제출자)는 마일리지 20점 수여
- 본선 진출자 발표: 2021. 09. 08. (개별 연락 예정)
- 본선 대회: 2021. 09. 17. 17:00~ (Zoom으로 진행)

     → 1인 10분 이내 발표(PPT 활용 가능)

□ 상금: 장학금 지급, 총 150만원
- 1등: 50만원
- 2등(2명): 각 30만원
- 3등(2명): 각 20만원

□ 비고:
- 예선 참가 신청 및 발표 스크립트(대회 신청서)와 5분 이내의 발표 영상 제출은 H-CUBE를 통해 진행됩니다.
- 사전 수요 조사의 결과에 따라 대회 방식 및 일정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대회 참여자는 대회 종료 후 대회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에 참여해주셔야하며 설문조사 참여시 스타벅스 실물카드를 사례 증정드립니다.
- 상금(장학금)은 재학생만 수령가능합니다. (휴학생, 졸업생 및 졸업유예생 불가)

- 글로벌 스피킹 대회에서 글로벌 스피치 대회로 대회명 변경됨

- 대회 신청서 양식은 센터 홈페이지 또는 H-CUBE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프로그램 후기
  • 번호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운영기간 주역량 작성자 작성일
  •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신청기간 신청현황
  • 2021 글로벌 스피치 대회 예선 참가 신청

    ~

    부터
    까지

    14 명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